반응형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하면 신규버프를 받는거 알고계신가요?
오픈마켓 위탁판매 셀러라면 알아야 하는 부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신규판매자 + 신규상품일 경우 더욱 버프를 받아서 상위에 노출되게 되는데요
각 오픈마켓마다 다 각자의 로직이 존재하여 다 다른 신규점수를 얻게됩니다.
어떤 마켓은 신규상품에 대한 버프가 거의 없다싶이한 마켓도 있는데요.
우선 지마켓 옥션 ESM 의 경우에는 1.0으로 올린거보다 2.0으로 올리는 것이 더 상위노출에 적합합니다.
아무래도 ESM에서 2.0을 권장하고 있기때문에 1.0(구버전) 보다는 더 많은 점수를 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모든 마켓이 동일하게 무료배송에 대해서는 다 가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엄청 유입이 낮은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무료배송이 대부분 상단에 노출되고 있다는것을 눈여겨 본다면 지금부터는 잘 보이실거에요.
또한가지 특징을 더 말씀드리자면 지마켓에는 스마일캐쉬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11번가에는 sk포인트가 될 수 있겠네요.
각 마켓마다 이런 포인트를 쌓을 수 있도록 단골손님을 만드려 하는 포인트를 줍니다.
판매자는 상품 판매지 일정비율을 설정하여 포인트를 마진에서 깍아서 줄 수 있습니다.
이런 포인트를 설정하는 것만으로도 상위노출 점수를 더 얻는다는 점 알고계셨나요?
저는 이런 부분들을 다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굉장히 지루했고 힘들었지만 이런 부분들을 하나씩 풀어보려 합니다.
구독해주시고 가끔 놀러와주세요 ^^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소득층 신생아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 신청방법 (0) | 2023.06.27 |
---|---|
2023년 만 나이 기준 계산법, 올해 만나이 새로운 나이 기준 (0) | 2023.06.27 |
오픈마켓 지마켓 상위노출 전략 (0) | 2023.02.22 |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노출 연동 할인 수수료 정리 (0) | 2023.02.20 |
오픈마켓 주문량 추이 월별 요일별 시간대별 체감통계 (0) | 2023.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