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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오픈마켓 지마켓 상위노출 전략

by 관리잡니다 2023. 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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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에 상품을 올리는 경우 내 상품이 상위노출 되어야 팔리게 됩니다.

 

보통 초보셀러들은 위탁판매로 많이들 시작할 것 같은데요

판매자들은 좋은 황금키워드를 찾거나 광고를 통해서 내 상품을 상위노출 시키게 됩니다.

광고를 통해 상위에 올려놓았을 경우 실제로 밑에 일반상품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팔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상세페이지에 설득력까지 가미된다면 더욱 더 구매전환율을 올릴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우선 지마켓 같은 경우는 우리가 상품하나를 키워서 상위노출 시키는 전략보다는 다양한 상품을 올려서 여러가지 상품군을 파는 셀러에 특화되어 있는 마켓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중 하나가 바로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지마켓 A 검색 시 일반상품영역

자 일반영역의 A상품군입니다.

 

해당 판매자들은 같은 상품이지만 가격이 다 제각각입니다. 또한 판매도 다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 판매자들의 공통점이 보이십니까? 

 

파워딜러 고객만족우수 사은품 더사면할인 할인00% 과 같은 마켓에서 달아주는 판매자 등급과 더불어 할인 및 멘트로 후킹을 치고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저 또한 테스트 해보았고 실제로 마켓등급이외에 해당영역을 실행 시 내 상품 순위가 업 되는 것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지마켓만 이런 것 일까요? 아닙니다. 각 마켓마다 각자의 로직이 있고 조금씩 상위 노출을 시켜주는 각 포인트 요소들이 숨어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키워드를 잘 잡게 된다면 우리 상품은 다른 경쟁자들 상품보다 더 상위 노출되어 팔릴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 또한 이런 방식으로 셀링을 진행중이구요.

 

내가 바꿀수 있는 변수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마켓별로 정리하고 어떤 부분이 상위노출을 이끌어 주는지 분석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무료배송은 제가 테스트 해보았을 시 대부분의 마켓에서 상위노출 점수를 먹고 들어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부분들도 다음번에 계속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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