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셀러의 경우 판매를 처음시작하면 가장 낮은 등급인 일반등급에서 셀러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만약 광고를 돌리지 않는 다면 가격경쟁력인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지 않을 경우 내 상품이 노출되기란 쉽지않습니다.
지마켓 판매등급
하지만 저는 만 1년이 넘은기간동안 지마켓에서 위탁판매를 지속해오면서 광고는 진행하지 않은 상태로 꾸준한 상품업로드 만으로
파워딜러까지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가구매 작업을 해서 빠르게 달성하는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ㅠㅠ)
일반딜러에서 우수딜러로 올라가게 되면서 체감상 주문량이 1차적으로 상승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3개월 평균 월100만원을 달성하게 되면 기존의 상품 업로드 수 5000개에서 1만개로 상품수가 늘어나면서 더욱 더 많은 상품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파워이딜러와 고객만족우수를 동시에 달성해야 광고를 하지않는 일반상품군에서 가장 우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우수 달성기준
고객만족우수의 경우는 판매금액이 월 1000만원에 판매건수 300건 이상을 달성해야합니다. 또한 고객의 문의에 대해 빠르게 답변을 달아주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진입장벽이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기존의 등급의 경우는 꾸준히 판매실적이 쌓이게 되면서 점차 등급이 상승되는 구조이지만 고객만족우수는 계속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기 떄문입니다.
틀니보관함이라고 검색하였을 때의 일반상품(광고x) 부분입니다.
모두 하나같이 파워등급에 고객만족 우수를 달고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우선 상단에 노출이 된다면? 팔릴 가능성이 높아지는것이 사실입니다.
호신용호루라기 라고 검색하였을 때의 일반상품 부분입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파워딜러에 고객만족우수를 달고있습니다.
판매전략
따라서 저희의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꾸준한 판매실적을 통해서 파워이딜러 달성 및 고객만족우수 달성
파워이딜러를 우선적으로 달성 후 매출 1000만원을 달성하면서 고객만족우수를 달아 일반상품탭에 내 상품이 상위노출 될 수 있도록 하는것이 바람직한 판매방법인거 같습니다.
지마켓의 경우는 (다른 오픈마켓도 마찬가지지만) 등급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의 파워, 빅파워와 비슷합니다.
지마켓은 상품이 묶이거나 카탈로그로 엮어서 판매되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내 상품 노출을 시키기 위해서는 광고나 등급의 영향이 매우 크다는 점을 잘 알고 셀링활동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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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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